K-话题详情
아이들 우기, 솔로 '컴백' 뜨겁다...케이타운포유 주간차트 '1위'

(MHN 이윤비 기자) 그룹 아이들(i-dle) 우기(YUQI)가 케이타운포유 주간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글로벌 팬덤 기반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케이타운포유(Ktown4u)가 지난 8일부터 14일까지 집계한 앨범 판매량 주간 차트를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1위는 이 기간 28,474장을 판매한 우기의 싱글앨범 1집 'Motivation'이 차지했다.

우기는 지난해 4월 미니 앨범 'YUQ1' 이후 약 1년 5개월 만에 발표하는 첫 싱글 'Motivation'을 16일 발매한다.
이번 싱글에는 타이틀곡 'M.O.'를 비롯해 '아프다'와 '아프다'의 중국어 버전인 '还痛吗'(하이통마)가 수록된다.
지난 10일 먼저 공개된 수록곡 '아프다' 뮤직비디오에서 우기는 중국 인기 배우 왕안우와 호흡을 맞추며 중화권에서 뜨거운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아프다'는 따뜻한 기타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으로, 우기는 이별의 순간을 마주한 솔직한 감정을 풀어냈다.

타이틀곡 'M.O.'는 붐뱁 기반의 힙합 트랙이다. 시선이나 규칙에 얽매이지 않고 직감에서 비롯된 확신이 우기를 움직이는 힘이라는 메시지를 표현했다. 빈티지한 드럼 루프와 무게감 있는 베이스에 우기의 묵직한 보컬 톤이 어우러졌다.
함께 공개되는 뮤직비디오는 1990년대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다채로운 콘셉트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빈티지한 헤어 살롱부터 오피스, 초현실적인 공간 등의 분위기에 맞춰 화려하게 바뀌는 우기의 스타일링과 감각적인 영상미가 돋보인다.
한편, 'Motivation'은 1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사진=MHN DB, 큐브엔터테인먼트
推荐新闻
* 本文内容由 MHN Sports 提供。